20181016_코스포 2주년 기념 오픈포럼 개최

혁신하는 우리, 스타트업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출범 2주년 기념 오픈포럼을 개최합니다.

2016년 9월, 50여 스타트업이 모여 시작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어느덧 500여 회원 스타트업이 동참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단체로 성장했습니다. 스타트업이 주인공이 되는 10월 16일 오픈포럼에 스타트업의 혁신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해주세요.

● 행사개요
일시 : 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13:30~19:00
장소 : 우리은행 본점 4층 행사장 (중구 소공로 51 / 주차지원 불가)
참석 : 스타트업 및 생태계 구성원과 예비창업자 등 300여명 규모

● 참가신청 : https://goo.gl/forms/AXT91tgjpJdzqd863

● 프로그램
① 오프닝/ 여는인사. 그리고 스타트업 제언
1.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활동을 소개합니다.
2. 2016년 코스포의 시작부터 함께 해 온 스타트업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님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님의 여는인사로 오픈 포럼의 시작을 알립니다.
3. 오픈포럼은 마켓디자이너스 최경희 CCO님의 사회로 진행됩니다.
4. 코스포 김봉진 의장(우아한형제들 대표)님의 2주년 선언문 발표로, 스타트업과 생태계에 메시지를 전합니다.

②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토크
모더레이터에 국민대 김도현 교수님, 그리고 패널에 김봉진 의장, 대한민국 기획재정부 한 훈 혁신성장정책관, 링크샵스 서경미 대표, 알토스벤처스 박희은 수석심사역. 다섯 분이 스타트업의 혁신 생태계와 코스포가 앞으로 가야할 방향을 모색합니다.

③ 초기 스타트업 피칭
21gram, 모두싸인, 페이플, 팀엘리시움, 지바이크. 다섯 스타트업이 서비스를 발표합니다.
청중은 심플로우에 접속해 1억원의 모의 투자금으로 스타트업에 ‘모의투자’ 해봅니다.

④ 트렌드 토크
‘투자’
Series A Death valley를 넘어
뮤렉스파트너스 이범석 대표님이 <시리즈A 데스벨리를 넘어>를 주제로 스타트업의 투자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혁신하는 우리, 스타트업’
혁신 스타트업의 사례를 발표합니다.
1. 렌딧 : 김성준 대표 ‘기술로 금융을 혁신하다’
2. 야놀자 : 조세원 CBEO ‘start up에서 scale up으로’
3. 마켓컬리 : 김슬아 대표

—-